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사업 개요
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촉진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사업예산 및 지원규모는 71,500개사 총 79,695백만 원(자부담 포함) 지원 예정이며 변동 가능합니다.
신청자격은 지원 제외대상에 해당하지 않는「소상공인법」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입니다.
<지원 제외 대상>
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대상 업종
휴·폐업 및 부도, 세금 체납한 경우
해외 수입제품, 대기업 제품 (해외 OEM 제품은 계약서 첨부 시 지원 가능)
3. 대상자 선정 (평가)
소상공인 선정은 요건 등 검토(서류 평가) 후 선정평가하여 선정합니다.
1) 평가 기준
시장 가능성: 시장 진출 가능성 및 경쟁력
사업계획의 타당성: 계획의 실현 가능성 및 체계성
소상공인의 성장 가능성: 소상공인의 현황 및 과거 실적
2) 우대 사항
백년소상공인 로컬크리에이터 브랜드K 해당 시 +5점. (신청 시 관련 서류 업로드 필수)
‘22~’ 24년·경진대회 입상 소상공인: 해당 시 +3점.
디지털 특성화 대학 수료생: 해당 시 +3점.
브랜드 소상공인 육성 사업(TOPS) 선정 소상공인 해당 시 +3점.
세부사업별로 선정절차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상세절차는 세부사업별 공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4. 지원 내용
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위해 준비→실전→도약 →기반구축 총 4단계 별로 지원합니다.
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소상공인당 최대 3개 온라인 판로 사업 지원
< 단계별 지원 내용>
준비단계: 상품성 개선 지원 콘텐츠 제작 지원 교육
실전단계: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로컬상품관 등 입점 지원
도약단계: 글로벌 시장 지원 스마트 물류 및 사후관리 직매입 등 지원
기반구축: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 브랜드 역량 강화 등 기반 인프라 지원
5. 기타
자료1. 공고문
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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